성지순례 – 3.18. 겟세마네 동산 만국교회

겟세마네 동산은 감람산에서 예루살렘 성을 향하여 내려가 기드론 골짜기를 건넌 곳에 있다. 겟세마네는 ‘기름짜는 틀’이라는 뜻으로 감람(올리브)나무가 많은 이 지역에 올리브유을 짜는 틀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겟세마네 동산은 예수께서 자주 오셔서 기도하시던(눅 22:39-40) 곳으로 잡히시기 전 땀이 핏방울 같이 되도록(눅 22:44) 간절하게 기도하시고(마 26:36-40) 로마군인들과 유대인 무리들에게 체포되신 곳이다.

주님께서 마지막 순간까지 늘 오셔서 기도하신 겟세마네 동산은 수 많은 성도들의 사랑을 받는 특별한 곳이다. 이 곳에 기념교회가 세워졌는데 이스라엘에 있는 많은 교회가 그러했듯이 페르샤에 의해 파괴되었고 십자군에 의해 재건되었지만 또 다시 파괴되는 그런 역사를 갖고있다. 현재의 교회는 1919년에 세계 16개국에서 헌금하여 건축되어 1924년에 헌당되었다. 따라서 이 교회는 만국교회(Church iof All Nations) 또는 주님이 마지막으로 피땀을 흘리시며 기도한 곳에 지어졌기에 고뇌의 대성당(Basilica of Agony)라고도 불리운다.

겟세마네 동산에 있는 감람나무들 – 오른편에 있는 나무 밑에서 예수님이 기도하셨다는 이야기가 전해온다 한다

만국교회 전경 – 교회 왼편에 겟세마네 동산의 일부가 보인다

고린도 식 기둥이 두드러지는 만국교회 입구

교회 앞 위쪽 벽에 있는 모자이크 벽화 – 인간들의 수 많은 기도(오른쪽과 왼쪽)를 하나님께 중보하시는 예수님(가운데)

예수님이 기도하셨던 반석 위에 세워진 제단 – 마침 주일미사가 있었는데 다행히도 들어 갈 수는 있었지만 반석의 사진은 찍을 수가 없었다

(2012년 3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