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tern Sierra의 가을 (1)

Sierra Nevada는 California주에 95% 이상이 있는 산맥 중에 가장 큰 산맥으로 스페인어로 Snow Falling Mountain Range란 뜻이다. 이 산맥은 California주와 Nevada주의 경계를 따라서 남북으로 약 400 mi에 달하는데 극히 일부분이 Lake Tahoe 일대를 따라서 Nevada주까지 뻗쳐있다. 산맥이 남북으로 뻗어있으니 자연스럽게 능선을 따라서 동서로 지역을 나누는데 서쪽은 HWY 99번을 따라서, 동쪽은 395번을 따라서 들어갈 수 있다. 서쪽은 태평양의 영향, 동쪽은 네바다 주 사막의 영향을 받아 산세가 전혀 다르다. 서쪽에 있는 대표적인 곳들로 나무가 울창한 Yosemite, Kings Canyon, Sequoia 국립공원들을 꼽을 수 있다. 미 대륙에 연결되어있는 48개주(Contiguous US 또는 Lower 48)에서 가장 높은 산인 Whitney 산을 포함해서 10,000 ft가 넘는 봉우리가 100개가 넘는 Sierra Nevada는 그 경사가 동쪽 편이 급하며 나무가 별로 없으니 바위산의 면모가 확실하다. Sierra Nevada의 동쪽 지역 중 395번을 따라 남쪽의 Lone Pine에서부터 북쪽의 Bridgeport까지를 Eastern Sierra라 부르는데 스키장으로 유명한 Mammoth Lakes와 숭어낚시로 알려져 있는 Bishop에는 계절에 관계없이 여행객들이 몰려든다.

Eastern Sierra는 Aspen 단풍으로도 유명하다. Aspen나무는 한국에도 많이 있는 포플라 나무의 일종으로 잎사귀가 한국의 포플라보다 더 동그스름한 편이다. 계곡에 흐르는 물가에서 자라며 가을에 황금빛으로 단풍이 드는데 그 절정에 때를 잘 맞추면, 설악산의 붉은 단풍과는 비교할 수 없지만, 남 가주에서는 느낄 수 없는 가을을 물씬 맛볼 수 있다.

Lone Pine에 있는 Whitney Portal에서 본 Whitney Mountain

IMG_1729

Whitney Mountain Fish Hatchery – 1916년에 숭어 양식장으로 지었는데 2007년에 이 일대를 휩쓴 화재와 2008년에 있었던 홍수로 파손되었다. 2009년에 자원봉사자들에 의해 복구되었고 지금은 조그마한 역사관으로 시범으로 가동하고 있는 양식기기 및 video를 갖추어 일반에게 개방되어 있다. Picnic table도 있어서 점심 먹고 좀 쉬기에 안성맞춤. Independence에서 2 mi 정도 더 북상하다 Whitney Mountain Fish Hatchery에서 좌회전해서 좀 더 가면 나온다. 왕갈대 사이로 양어장 연못을 건너서 보이는 양식장 건물.

IMG_1661

Bishop Creek Canyon 일대의 단풍 – 우리는 10월 5일에 도착했는데 지난 주에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단풍잎이 이미 떨어지기 시작했다는 정보에 여기까지 와서 앙상한 나뭇가지만 보게 될까 보아 약간 긴장. 차로 가기 쉬운 3개의 호수(North, South, Sabrina)를 찾았는데 모두가 해발 9,000 ft가 넘는 고지대이다. 몇 년간 계속된 가뭄으로 물이 줄어 호수로의 멋은 빵점. North Lake은 이미 단풍잎이 졌는데 나머지 2 호수는 two thumbs up!

Lake Sabrina Road 주변의 단풍

IMG_1671

IMG_1673

IMG_1680

IMG_1675

하늘, 소나무, 그리고 Aspen Tree

IMG_1683

코주부(?) 아니면 빈대코(?)

IMG_1676

South Lake Road에 있는 Misty Water Fall 주변의 단풍

IMG_1684

IMG_1688

IMG_1689

(2013년 10월)

Eastern Sierra의 가을 (2)로 계속

1 Comment

  1. 넘, 근사하네요. 꼭,꼭, 갔었어야 했는데… 이렇게 선생님께서 카메라에 담아 오시고 자상한 기행문까지 곁들여 주시니 좋습니다.
    자연하고 가까이 지내는 사람은 아름답다고 누가 그랬던가요? 며칠동안이라도 비숍의 단풍진 그곳에서 머물다 오시니 모습에서 빛이 났었습니다. 차주언니랑 선생님께서요…
    내년에는 틀림없이, 기필코,, 가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은진 –

    Like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