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동쪽 입구를 통해 Yellowstone 국립공원에 들어오면 Tower-Roosevelt로 연결된다. Mammoth Hot Springs에서 동쪽으로 약 18 mile(29 Km) 떨어진 이곳은 Yellowstone 국립공원 안에 있는 8자모양의 Grand Loop Road 북동쪽 모퉁이에 있는 지역으로, 근처에 있는 Tower Fall과 1903년에 Roosevelt 대통령이 Yellowstone을 방문하였을 때 텐트를 치고 묵었던 지역이기에 합쳐서 붙여진 이름이다. Mammoth Hot Springs로부터 Tower-Roosevelt를 연결하는 도로가 이번 홍수로 많은 피해를 입어 통행이 불가한 상태인데 언제 다시 개통될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19세기에 활동했던 미국인 풍경화 화가 Thomas Moran이 그린 Tower Fall, 근처의 Yellowstone River 및 Calcite Springs의 그림들은 Yellowstone의 아름다운 경관을 알리어 국립공원으로 지정되는 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Tower-Roosevelt 교차로에서 남쪽으로 약 2.2 mile(3.5 Km) 가면 Tower General Store 주차장이 나오는데 여기서 Tower Fall 전망대로 가는 산책로가 있다. 2021년에 새로 공사한 약 150 yard(137 m)의 잘 다듬어진 산책로 끝에서 높이 132 foot(40 m)인 Tower Fall이 보인다. 폭포 밑으로 가는 트레일은 심한 침식으로 폐쇄된 상태이다. 이 폭포에 Tower Fall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유는 용암으로 형성된 뾰족탑 모양의 바위들이 주변에 많이 있기 때문이다. 그 중 앞쪽에 있었던 바위는 1986년에 무너져 내려서 더 이상 불 수가 없다.




이 곳에서 Grand Canyon of Yellowstone의 가장 좁은 그리고 북쪽 끝 부분을 볼 수 있다. 여기를 지나면 Yellowstone River는 평야를 흘러 Missouri River로 흘러 들어간다. 강이 오른쪽으로 굽은 부분에 허연색으로 보이는 언덕에 있는 Calcite Springs는 온천수와 수증기가 석여 흘러나오며 calcite(CaCO3) 및 유황 성분의 영향으로 퇴색한 부분이다. 전망대 건너편에는 6각형의 현무암들이 촘촘히 모인 절벽이 있다.

Roosevelt 대통령이 1903년에 방문하였을 때 텐트를 치고 숙박하였는데 그 근처에 Roosevelt Lodge라는 숙박시설을 1920년에 개장하였다. 통나무로 지은 식당이 있는 본관 건물과 cabin(오두막집)들 및 목장으로 구성되었고 최소의 편의시설로 서부시대 생활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목장에서 말도 빌려 탈수 있고 서부시대의 마차를 타고 나가 평원에서 그 당시 식으로 음식을 해먹는 프로그램도 있다. 이 곳은 보통 6월이 되어야 개장하기에 들어가서 볼 기회는 없었다.



화석이 된 이 나무는 약 4천5백만년전에서 5천만년전 사이에 화산 분출물과 진흙으로 순식간에 뒤덮였고, silica(이산화 규소) 함량이 많은 지하수에 반복적으로 잠기며 부식되지 않고 석화가 되었다. 야생동물과 사람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쇠로 된 울타리가 있다. 이 일대는 곰이 잘 나온다는 주의가 있었는데 정말로 건너편 초원에 곰이 나타났다. 사람들이 여럿 있었지만 곰은 아랑곳 않고 어슬렁어슬렁 제 갈 길로.

(2022년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