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y of Islands는 뉴질랜드 북섬의 거의 북쪽 끝에 있는 144개의 섬을 끼고 있는 만이다. 이 일대에는 수많은 작은 반도와 그에 따른 만들이 형성되어 있으며 심해 대어낚시로 유명하다. 이 만을 끼고 있는 마을은 Paihia, Russell, Waitangi 등을 꼽을 수 있다. Paihia는 이 일대의 중심이 되는 마을이고 Russell은 유럽인들이 최초로 정착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Waitangi는 1835년에 뉴질랜드의 독립선언 및 1840년에 영국과 마오리인들 간의 협정 Treaty of Waitangi이 시작된 곳으로 역사적으로 중요한 마을이다. 이 3도시 모두 작은 항구를 끼고 있으며 수심 및 시설 미비로 큰 크루즈 배는 접안하지 못하고 tender(작은 배로 승객을 수송하는 일, 크루즈 배의 경우 구명정을 작동상태 점검 차원에서 사용한다)를 하게 된다. 이 셋 중에 Waitangi 항에 제일 큰 주차장이 있어 그리로 승객들이 내리게 된다.
Bay of Islands에서 가장 큰 도시인 Paihia에는 1823년에 영국 선교사 Henry Williams가 유럽인 최초로 정착하여 선교를 시작하였고 성경을 마오리어로 번역하였다. 또한 그는 뉴질랜드 최초의 입교식(구교에서는 견진성사)을 거행하였고 성직자를 임명하였다. Paihia에서는 뉴질랜드 최초의 크리켓 경기가 열렸고 인쇄기가 소개되었다. 이렇게 뉴질랜드 최초를 여러모로 기록하며 마을이 발전하나 싶었는데 19세기중엽에 선교가 중단되며 하나의 작은 촌락으로 남았다. 20세기초에 간선도로가 개통되었고 Waitangi 협정 기념관을 복원하며 Paihia는 휴양도시로 인기를 끌기 시작하였다. Paihia와 인근에 볼 곳들을 뽑아 차를 대절하여 보았는데 사진으로 소개한다.
St. Paul’s Anglican Church – Paihia에 최초로 정착한 선교사 Williams를 기념하여 세워진 교회선교사 Williams 추모비 – 그의 묘지는 Paihia에서 남서쪽으로 약 13 mi (21 Km) 지점에 있는 Pakaraka에 있다Hundertwasser Memorial Park, Kawakawa – 오스트리아 출신으로 뉴질랜드로 이민 온 환경보호주의자이자 예술가이며 건축가인 Hundertwasser 기념관Hundertwasser Memorial Park, KawakawaHundertwasser Memorial Park, KawakawaHundertwasser Memorial Park, Kawakawa – Hundertwasser의 사진과 그가 동네사람들과 지내던 일화들을 소개한 게시판Hundertwasser Memorial Park, Kawakawa – 전시되어 있는 그의 작품 중 일부Hundertwasser Public Toilets, Kawakawa – Hundertwasser가 기존 공중변소를 폐품들을 사용하여 재정비한 화장실Hundertwasser Public Toilets, KawakawaHundertwasser Public Toilets, KawakawaHundertwasser Public Toilets, KawakawaRainbow Falls, Kerikeri – Kerikeri/Waipekakoura River에 있는 높이 86 feet(27 m)의 폭포Rainbow Falls, KerikeriRainbow Falls, KerikeriKerikeri Trail, Kerikeri – 폭포에서 상류로 가는 트레일은 Rainbow Falls Trail, 하류로 가는 트레일은 약 2.2 mi(3.5 Km)로 Stone Store로 연결된다. 일대가 Kiwi 서식지라 하여 기대하였지만 보지는 못했다.Stone Store, Kerikeri – 1836년에 지어진 도서관, 학교, 교역장과 잡화상, 우체국 등의 다목적 건물로 뉴질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석조건물Kerikeri Mission StationTe Ahurea, Kerikeri – Stone Store에서 강 건너편에 있는 마오리족의 촌락을 재연한 공원. 시간이 촉박하여 자세히 못 보아 아쉽다.Te Ahurea 안내간판, KerikeriTe Ahurea 부속건물, Kerikeri – 행사장으로도 사용되는 다목적 건물Te Ahurea 부속건물에 전시되어 있는 마오리족이 처음 타고 온 배의 모형Stone Store 일대 – Te Ahurea에서 강 건너로 본Haruru Falls – Waitangi River하류에 있는 폭포이며 Haruru는 마오리어로 ‘continuous noise’라는 뜻이다.Haruru Falls 주차장 근처에 살고 있는 닭들 – 우리를 안내한 기사가 빵을 한 봉지 들고 가니 닭들이 몰려들었는데 닭들이 자기를 알아본다고 한다.Paihia 부둣가의 상징인 Marlin(청새치) 동상Paihia 부둣가 일대
뉴질랜드는 풍요로운 땅 같습니다. 좋은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시간 되실 때 제 블로그도 방문 부탁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LikeLike
한 1주일쯤 전에 귀하의 블로그를 방문하였었습니다. 그 사이 많은 글을 더 올리셨더군요. 왕성한 활동이 인상적입니다. 내용도 좋구요. 그런데 Follow나 Subscribe 할 길이 보이지가 않더군요. 제가 혹시 못 찾았나요?
LikeLike